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About My Car

[Audi] 아우디 A6 TFSI ? TDI?

by 쪼봉2 2019. 8. 31.
728x90
반응형

아우디 차량 뒤에 붙는 TFSI? TDI? 설명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먼저, TDI는 Turbo Direct Injection의 약자이며 터보차저를 결합한 디젤 직분사 엔진으로

터보차저 디젤 직분사 엔진이라고 불리며,

TFSI는 Turbo Fuel Stratified Injection의 약자이며 터보차저를 결합한 가솔린 계층화 직분사 엔진으로

터보차저 가솔린 직분사 엔진으로 명명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TDI는 디젤(경우), TFSI는 가솔린(휘발유)입니다.  ㅎㅎㅎ

 

저는 이번에  결혼 후 신혼카로 평소 관심있었던 아우디 A6 40TFSI Premier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휘발유 차량이며, 차량 주행감은 벤츠는 뭔가 꽉 잡는 느낌에 반해

아우디는 약간 통통~ 튀는 주행감이 있습니다.(개인마다 다 다르지만 제가 느끼기엔)

저는 개인적으로 아우디 주행감이 더 좋네요 ^^ 적당히 튀는 느낌이라~ㅎ

역시나 사진과 같이 부모님과 함께 고사를 지냈습니다.. (언제나 안전이 함께하기를)

 

 

고사를 지낸 후 서울집으로 무사히 데려왔습니다. ㅎㅎ

 

 

앞으로 아우디 A6 관련 컨텐츠는 수시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Adi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