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2013년도 힘차게 시작해봅시다.!!

by 쪼봉2 2013. 1. 8.
728x90
반응형


2013년도 계사년 힘차게!!

 

새삼스러울것없이 또 새해가 찾아왔다.


올해는 뱀巳이 주인공인 癸巳年이라고 하네요. 비야아암~~!!


60년만에 돌아온 흑사의 해라고 합니다~!

 

그림처럼 뱀은 위험하면서도 징그럽고 혐오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또한, 교모하고 교활한 이미지 덕분에 인간에게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합니다.



 


하지만! 12간지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허물의 탈피과정은 죽음으로부터 영생의 삶을 누린다는 의미로 해석되어


재생을 돕고 무덤의 수호의 의미로 인간에게 영적인 생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뱀의 다산성 즉, 많은 알은 풍요와 재물을 상징하고


집의 복을 가져와 지혜와 예연 생명력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꾸러기 수비대 中

실제로 요롱이가 머리가 좋았던걸로 기억이 나네요..ㅋㅋ 안경포스..

또한, "하늘의 물기운이 땅의 불을 끄는 해" 라고도하네요..

 

 

저는 이번에 금연의 의지를 불태우기위해 담배를 태웠습니다 ^^;;;ㅎㅎ;;


2013년 화이팅~!!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


원하는바 모두 이루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