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잡다구리 정보공유~!

애드센스 (adsense) 신청방법 및 승인~

by 쪼봉2 2013. 1. 16.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 (adsense) 신청방법 및 승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신청부터 승인까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도 최근에 알게 된 방법이라 최신자료라고 생각하시면 될거에요~! ^-^


먼저 구글 애드센스-> 클릭 에 들어갑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만드시고 있으신 분들은 기존의 계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아~!! 근데 여기서 팁!! 혹시 블로그스팟이 아닌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달 계획이신 분들은 G-mail 말고 계정을 하나 더 만드세요.


G-mail 계정으로는 블로그스팟이 말뚝으로 박혀있네요 ㅠㅠ 저두 티스토리 애드센스때문에 계정을 생성했답니다.


애드센스 가입 1단계 : 신청



우선 쥐메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계정이어도 방법은 같습니다.



쥐메일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블로그스팟이 잡혀버립니다.

하지만 다른계정일 경우는 자신의 블로그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한국어-한국어 선택하시고~ 동위 그다음 체크체크~!!



자 이제는 신청을 위한 이름 및 주소와 핸드폰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돈이 걸린 일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영어로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난감;;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주소 영문변화 사이트 <- 클릭


여기서 주소를 변경하시고 차근차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주소는 제가 임의로 만들어봤어요. 가상의 주소!!ㅋㅋ


경기도 수원시 기흥구 영덕동 한국아파트 106동 xxxx호 를 영어로 바꾼 것입니다.


자 입력을 다하셨으면 제출버튼 누르시면 1차 신청은 모두 끝이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하루정도 기다리시면 메일이 도착합니다.

1차합격이 되셨다면 아래의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짝짝짝!!




애드센스 가입 2단계 : 승인



자 이제 다시 애드센스홈페이지로 가셔서 로그인하시면 위의 탭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내 광고를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화면에서 새 광고단위를 눌러줍니다~!!




누르시면 위의 광고제작화면이 뜹니다. 저는 처음에 이름을 뭘로하나 고민했는데 우선 승인을 위한 절차이기때문에 아무거나 써줍니다.

크기, 유형, 스타일 전부 다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나중에 승인되고 바꾸면 되거든요. 어차피 승인기간에는 아무것도 안뜹니다^^;;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누르시면 광고코드가 뜹니다. 바로 드레그해서 저장해줍시다~!!


자 이제 광고를삽입할 차례입니다. 구글 블로그스팟의 경우에는 인터페이스가 잘되어있어서 쉽게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광고삽입하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_^ 



티스토리의 관리에 들어가셔서 꾸미기의 HTML/CSS 편집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에 Ctrl+F 를 누르시고 아래의 TXT파일에 있는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해줍니다.


article_rep_desc.txt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색이 변하면서 위치를 찾아주는데요.

div class="aricle 뭐시기랑 사이에 복사한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셔요~!!


그담에 글을 보시면 제목과 본문사이에 보이지 않는 공백이 생기셨을 꺼에요.

우선 승인을 위한 광고코드 삽입은 완료~!!



애드센스로 돌아가서 확인해보면 위의 화면처럼 공지 1개 라는 글과 신청이 검토 중입니다~ 승인될때까지 빈 광고만 표시됩니다~!

라는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며칠안으로 승인결과가 통보되면서 광고가 보이게 됩니다~!!


애드센스는 애드포스트와달리 광고의 갯수와 위치를 마음데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다들 애드센스 달고 용돈을 벌어보아요~

유용하셨다면~ 손구락 클릭과 댓글 부탁드려요 ^_^


반응형